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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ulkan tutorial #8 Swap Chain Recreation

comwitch 2023. 6. 23. 00:08

그동안 우리가 만들었던 LveWindow창은 고정된 창을 사용해왔다. 왜냐하면 Lve SwapChain에 들어있는 Framebuffer는 고정된 width와 height만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새로운 width와 height가 생성되면 우리는 새로운 Lve Swapchain instance를 받아야 한다.

 

그런데 Swapchain을 바꾸면 pipeline도 새로 바꾸어야한다. 현재의 pipeline이 swapchain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그래서 Height 와 width가 바뀌는 부분에 대한 callback함수를 만들어주고 firstapp에서 lveSwapChain을 생성하는 부분에 대해서 변화를 준다.

 

기존 렌더 패스에 그려진 파이프라인은 새로운 swap chain과 그에 따른 Render Pass와도 호환이 되어야 한다. 이른 Renderpass comaptibility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