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하면서 공부하다가 새로 알게된 내용들을 여기에 정리할 예정입니다.
사용 버전 : 4.19.2
사용 IDE : visual studio 17
언리얼 엔진을 설치하는 방법
1. https://www.unrealengine.com/ko/ 들어가서 다운로드
2. 회원가입
언리얼 프로젝트 설정
1. vs2017설치를 할 떄 c++을 사용한 게임 개발 메뉴를 선택한 다음 unreal engine 장치 관리자 및 unreal engine 에 대한 visual studio android 지원 을 체크
2. 새 프로젝트 할떄 블루프린트, 삼인칭설정후 시작용 컨텐츠 없음으로 설정 후 생성
3. 프로젝트의 파일탐색기의 위치를 알고 싶으면 아래의 콘텐츠에 우클릭 후 탐색기에서 보기 를 클릭하면된다.
새로 알게 된 점
- 프로젝트이름.uproject를 메모장으로 열게되면 json형식의 이름을 볼 수 있을것이다. 나중에 c++ 클래스를 추가하게 되면 , modules 항목이 추가되면서, 새로운 배열이 보일것이다. 이는 에디터에게 c++모듈도 함께 로딩하라는 명령어이다. 프로젝트/Binary/win64 폴더에 들어가면, UE4Editor-ArenaBattle.dll이 생김을 볼 수 있다.
- c++코드를 컴파일한 걸과물을 언리얼 엔진에서는 모듈이라하고, 게임로직을 담을 모듈에는 특별히 게임 모듈이라는 명칭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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