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 engine

언리얼엔진5 cmd를 활용한 thirdperson 기본 탬플릿 클라이언트/서버 생성 방법

기본 생성 방법

안녕하세요 cmd 를 활용한 언리얼 엔진 로컬 서버와 로컬 클라이언트간의 연결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cmd를 실행하시고, 두가지 파일 경로를 찾아줍니다.

1. 언리얼 엔진의 enreal editor의 위치 (ex. \Program Files\Epic Games\UE_5.0\Engine\Binaries\Win64\UnrealEditor.exe)

2. 해당 프로젝트의 파일 위치 (ex. C:\Users\(사용자 이름)\Documents\Unreal Projects\PuzzlePlatforms\PuzzlePlatforms.uproject)

3. 사용할 맵 위치 (ex. /Game/ThirdPerson/Maps/ThirdPersonMap)

 

그 다음 서버를 만들 때는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C:\Program Files\Epic Games\UE_5.0\Engine\Binaries\Win64\UnrealEditor.exe" "C:\Users\(사용자이름)\Documents\Unreal Projects\PuzzlePlatforms\PuzzlePlatforms.uproject" /Game/ThirdPerson/Maps/ThirdPersonMap -server -log

 

그러면 log창과 함께 로컬 서버가 생성됩니다.

(만약 여기서 문제가 생긴다면 ThirdPersonMap?listen으로 바꾸어주시면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가끔 포트넘버가 디폴트값이 아닌 다른 값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해당 로그창에서 포트넘버가 어디로 연결되어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7778로 설정이 되어 있네요.

 

그러면 클라이언트로 입장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치면 됩니다.

"C:\Program Files\Epic Games\UE_5.0\Engine\Binaries\Win64\UnrealEditor.exe" "C:\Users\(사용자이름)\Documents\Unreal Projects\PuzzlePlatforms\PuzzlePlatforms.uproject" (ipaddress):7778 -game -log

 

ip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cmd에서 ipconfig를 이용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